브라운(Braun) 시리즈9 면도기 수리기(AS)
작년까지 면도기는 수동… 날면도기가 최고인줄 알고 살아왔다.
그 제품을 만나기 전까지는…
여튼, 아침에 나갈 준비를 하기 위해, 매일 치뤄야 하는 일과 중 하나가 면도.
날 면도기로 수염을 정리하다가 잠시 정신줄을 놨는지, 피를 보고 말았다.
갑자기 짜증이 밀려오면서 면도기를 갑자기 바꾸고 싶은 충동이 생겼다.
전기면도기가 날면도기에 비해서 깔끔하게 털 정리가 안된다는 얘기도 많았고, 그게 사실인줄 알고 살았지만,
더이상 피는 보기 싫다는 마음이 더 컸기 때문에 열심히 제품을 비교 분석을 하면서
필립스, 파나소닉, 브라운 … 이렇게 3대 브랜드로 고민을 엄청 했다.
수염 유형별로 브랜드 마다 장단점도 달랐고, 브랜드 마다 제품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대도 저렴한 것 부터 수십만원에 이르기 까지 고민할꺼리가 너무 많았다.
독일의 기술력, 날면도와 같은 절삭력(특히 굵은 수염), 방수 및 습식 면도의 쾌적함?? ..
삶의 질이 너무나 필요했던 터라, 브라운 시리즈 중 가장 위에 있는 9시리즈를 최종 선택했다.
(비싸면 뭔가 다르겠지???라는 막연한, 그리고 일반적인 진리…)
브라운(Braun) 시리즈9 면도기 제품 사진
11번가에서 매년 11월 11일 즈음해서, 거하기 할인 행사 비슷한 걸 많이 했던 기억이 있었고,
마침 브라운 면도기도 행사 품목으로 나와서 , 작년에 많이 저렴하게 구매했던 기억이 난다.
이렇게 많은 고민과 시간과… 내 피같은 돈을 들여서 장만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아침에 외출을 해야 하는데, 녀석이 동작을 하지 않는다.
전원버튼을 눌러도 계속 반응이 없다. 전원선을 연결하니 처음부터 충전이 다시 되는 걸로 봐서는 마치 배터리가 방전 된 상황으로 보였다.
구매한지 1년도 안됐는데, 이게 무슨 …
나가야 하는데, 갑자기 짜증이 밀려오는 걸 참고 1회용 면도기라도 있는지 방안을 뒤져서 1개 남은 날 면도기로 간신히 위기는 면 할 수 있었다.
볼일을 보고 들어와서, 제품 박스에 적혀있는 브라운 면도기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1577-8027 )로 전화를 했다. 전화연결된 곳은 피씨에스원코리아로 브라운 면도기 뿐만 아니라, 필립스, 오랄비 제품도 같이 수리가 가능한 곳이었다.
전화 연결이 되서 제품 증상을 설명했더니, 동네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문자로 주소랑 연락처를 보내주었고, 시간을 내서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했다.
수리를 맡기고 한 30~40분 정도 기다리니 수리 기사님이 수리를 끝냈다고 하면서 설명을 해주시기 시작하는데, 헉…
누수에 의해 내부가 부식이 되었고, 기판, 배터리 등 내부에 있는 부품은 모두 교체를 했다고 한다.
누수… 누수… 분명 난 완전방수 제품을 구매한 것인데,
샤워하면서도 면도가 가능하다고 선전을 하는 제품을 산건데,
한두푼 하는 제품도 아닌데, 누수라니…
급.. 뒷골이 땡겨온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무상 AS 기간 중에 발생된 일이라, 무상으로 수리는 가능했지만,
제품 설명, 선전과는 다르게 방수가 완벽히 되지 않는 제품이라는 사실에 놀랄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건식 면도만 할수도 없고, 건식은 깔끔한 면도를 기대 할 수 없다. 건식을 할꺼면 차라리 질레트, 도루코와 같은 수동 면도기가 좀 아프고 불편하긴 해도 훨신 좋다고 생각한다.
뽑기의 실패인지는 모르겠지만, 무상 AS가 끝난 이후에 이런 증상이 제발하면, 이 고가의 제품을 그대로 쓰레기 통에 버려야 하는 것인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혹 전동식 면도가기 필요하신 분은 완전 방수가 되는 제품을 꼭 찾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겨 본다.